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생활&쇼핑 정보

캐논 PIXMA G3910 프린터 무한잉크(호환 리필잉크)

오늘은 캐논 PIXMA G3910의 리필잉크를 구매하게 되어 관련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리필잉크를 구매하는 것은 이번이 2번째인데요. 저는 정품 리필잉크를 구매하지는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무한잉크 프린터를 구매한 것은 저렴하게 프린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었고, 이러한 생각은 잉크 구매에 있어서도 동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정품 리필잉크의 경우, 호환 리필잉크 대비 9배 정도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4가지 색을 모두 구매하면 가격 차이가 제법 납니다. 

 

저는 아래의 링크 상품을 구매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인터넷 쇼핑은 쿠팡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제 경험상 로켓배송인 제품은 네이버에서 검색한 상품 대비 모두 가격이 저렴하거나 동등하고, 로켓배송이 아니더라도 쿠팡이 저렴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인터넷 쇼핑 시에는 쿠팡에서 검색을 꼭 해보고 구매를 합니다.

https://coupa.ng/bjn8GZ

 

캐논 GI-990 G1900 G2900 G3900 G4900 무한리필잉크

COUPANG

www.coupang.com

 

그럼.. 호환 리필잉크는 어떨까요? 

저도 처음 구매 시에는 고민을 조금 하긴 했습니다. 싼게 비지떡이라고 괜히 호환잉크 썼다가 프린터만 상하는 거 아닐까하는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런 걱정은 필요가 없었습니다. 프린트 결과물도 프린터 구매 시 구매한 정품잉크와 동등하였고 프린터 작동도 전혀 이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정품 대비 9배나 저렴한 가격에 구매한 것을 생각하면 정말 잘한 선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저는 앞으로 쭈욱 호환잉크를 구매하여 사용할 생각이고 호환잉크를 추천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잉크 구매 시 TIP을 하나 드리자면, 구매 시 색 구성은 검정색 2개, 파랑 1개, 노랑 1개, 빨강 1개를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검정색이 생각보다 많이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제가 다시 잉크를 구매하는 이유도 검정색이 다 떨어져 가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빨강, 파랑, 노랑은 아직 프린터에 주입하지 않은 잉크도 있습니다.ㅠ

 

경험상 검정 2개, 빨강 1개, 노랑1개, 파랑 1개를 구매해야 사용량이 맞을 것 같습니다.

 

호환 리필잉크 GOOD!